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문서작업

파워포인트에 PDF 파일 삽입하려면?

마이크로 소프트가 제안하는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에 PDF 파일 콘텐츠 삽입

(PowerPoint 2016 또는 PowerPoint 2013 버전 기준입니다.)


PDF 파일의 콘텐츠가 프레젠테이션에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해당 콘텐츠를 PDF 파일에서 다른 문서 형식으로 가져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PDF 콘텐츠를 사용할 방법에 따라 다음 두 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 슬라이드에서 PDF의 내용을 표시하려면 원하는 PDF 부분을 찍은 다음 슬라이드에 붙여 넣습니다.

-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지원 문서로 PDF 파일을 유지하려면 프레젠테이션 중에 열고 볼 수 있도록 전체 PDF를 프레젠테이션에 개체로 삽입합니다.



방법 1. 그림으로 삽입


캡쳐하는 방법 1. PDF 파일 화면 캡쳐

[삽입 - 스크린샷 - 화면 캡쳐] 메뉴를 이용하여 화면을 캡쳐합니다.

단, PDF 파일이 '사용할 수 있는 창' 목록의 첫 번째 미리보기 이미지여야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위치시키려면 PDF 파일이 열려 있는 프로그램이 가장 최근에 열었던 창이 되어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PDF 파일 응용 프로그램을 한 번 클릭하여 활성화 한 후 다시 파워포인트를 클릭하여 캡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면 "결빙" 흰색을 넣을 때 모양과 포인터가 되 면 십자  십자 기호 이미지 를 끌어서 클립 하려는 콘텐츠 주위의 상자를 그립니다. (화면 캡처 절차를 취소 하려면 Esc 키를 누릅니다.)

끌기를 멈추면 선택한 영역이 PowerPoint 슬라이드에 그림으로 나타납니다. 


캡쳐하는 방법 2. 사용할 수 있는 창

- 사용할 수 있는 창을 클릭하여 화면 전체를 캡쳐한 후 [서식 - 자르기]에서 원하는 부분만 남김니다.

캡쳐된 그림을 선택하고 그림 도구 [서식 탭]을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하고 자르거나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화면 캡쳐 방법으로 PDF파일을 캡쳐하여 슬라이드에 붙여넣고 자르기 및 형식 지정을 하셔도 됩니다.



방법 2.  PDF 개체로 삽입

이 방법을 사용하면 PDF 파일 품질이 낮아집니다.

삽입하려는 PDF 파일이 현재 컴퓨터에서 열려 있지 않아야 합니다.


[삽입 - 개체


[파일로부터 만들기]

PDF 파일 위치를 입력하거나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PDF 파일을 찾은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삽입 후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여 전체 PDF를 열 수 있습니다.


'□ 아이콘으로 표시'에 체크 하면 PDF 파일이 아이콘으로만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전체 PDF를 열 수 있습니다. (PDF 응용 프로그램에서 열립니다.)


출처 : https://support.office.com/


좀 더 편리한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