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인터넷

유튜브 반복재생 하기 (PC, 모바일)

PC에서 반복재생

■ 유튜브에서 반복재생

동영상 재생 후 영상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신 다음 연속재생에 체크해 주세요.

반복재생을 중지 하시려면 같은 방법으로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  다른 사이트 이용하기

www.youtuberepeat.com/watch?...... 

예전에는 위처럼 유튜브 주소에 repeat을 추가해서 별도로 반복재생을 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기도 했는데 (지금도 가능은 합니다.) 이제는 유튜브에서 쉽게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데 굳이 이 방법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에서 반복재생

■ 모바일 재생목록 이용하기



동영상 클릭해서 나오는 (+) 표시나, 동영상 제목 아래 추가를 클릭해서 내 재생목록에 추가해주세요.

한 곡만 반복재생 하고 싶으시면 새 재생목록을 만드시고 기존 재생목록에 추가하시면 기존 곡과 함께 반복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만드신 후 메인화면의 라이브러리를 클릭하면 재생목록이 나오는데 반복할 영상이 있는 재생목록을 선택하여 해당 영상을 재생합니다. 

영상을 재생한 후 위와 같이 재생목록이름 우측에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와 재생 목록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메뉴 좌측 두번째 반복재생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재생목록을 통해 반복재생을 이용하시려면 유튜브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합니다. PC에서도 모바일과 동일하게 재생목록 추가해서 반복재생 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유튜브 PC버전으로 반복재생

모바일 유튜브 PC버전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PC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른 것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동일하게 연속재생 체크 하시면 반복재생 가능합니다. 

모바일 버전보다 로딩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고 화면이 작다보니 손가락이 굵으신(?)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럴 경우 화면을 확대해서 사용해 보세요.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전환하는 방법

유튜브 좌측 상단의 설정 메뉴 누르시고 '데스크톱' 으로 선택하시면 PC버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설정 메뉴가 안나오시면 네이버, 다음이나 핸드폰 자체제공 인터넷 어플에서 유튜브를 검색해서 접속해보세요.)


다시 모바일버전으로 보시려면

상단 '모바일 YouTube'로 돌아가세요 혹은 화면 제일 하단 '모바일 버전'을 클릭해주세요.


지금까지 설명드린 부분은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이고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