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인터넷

유튜브 구간반복하기

찾아보니 유튜브 자체에서 구간 반복하는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구간 반복을 원하실 경우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가능할 것 같은데요. 유튜브에서 이런 기능도 추가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


유튜브 구간반복 하기


방법1. http://www.infinitelooper.com/ 에서 재생하기

- 반복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에서 [공유]를 누른 후 나타나는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 http://www.infinitelooper.com/ 를 접속하여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Search를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영상 및 관련 영상이 조회가 되는데요, 구간반복하고 싶은 영상을 클릭하면 플레이어가 로딩됩니다. 

그리고 구간반복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지정하면 그 구간만 반복재생 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재생도 가능합니다.



구간반복하는 방법2.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하기

크롬 웹스토어


크롬 웹스토어에서 youtube를 검색하면 여러 확장프로그램이 조회가 되는데 그 중에서 아래 2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구간반복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반복재생도 가능합니다

- [+ CHROME에 추가] 해서 설치합니다.



설치 후 크롬을 실행하여 유튜브에 접속한 후 반복하고자 하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 Auto Replay for Youtube

Auto Replay에 체크를 하면 시작구간과 종료구간의 시간이 나오는데 반복하고 싶은 구간의 재생 시점을 입력하면 됩니다. Cycles는 반복횟수 인데 초기에는 무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Looper for YouTube


영상아래 Loop를 누르면 반복 횟수, 반복 구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횟수는 무한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원하는 구간은 드래그 하여 지정하면 됩니다.


재생속도, 반복재생 등을 통해 유튜브를 좀 더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