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컴퓨터 모바일

애플 계정 ID 변경하기

보통 ID는 한번 가입하면 바꿀 수 없는데 애플은 ID 변경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애플 계정 ID를 변경하는 자세한 설명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변경 방법을 참고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2667#otheraddress



Apple ID 이메일 주소가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으로 끝나는 경우 계정에 이미 연결되어 있는 다른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 이메일로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면 Apple ID가 변경됩니다. 이 Apple ID는 사용자가 다른 사람과 무언가를 공유를 할 때, Apple이 사용자 계정을 언급할 때 표시되는 ID입니다.


Apple 홈페이지 ID 계정 페이지에서 변경하기


1. appleid.apple.com 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2. 계정 섹션에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3. Apple ID 아래에서 'Apple ID 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Apple ID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목록이 표시되며 이 가운데서 선택하면 됩니다. 계정에 이미 연결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소를 보려면 appleid.apple.com의 계정 섹션에서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4. Apple ID로 사용하려는 이메일 주소를 선택합니다.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 이메일로만 Apple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계속'을 클릭합니다.


Apple ID를 최근 30일 이내에 생성한 @icloud.com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려고 하면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설정에서는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Apple ID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기 전에, 반드시 Apple ID를 사용하는 모든 Apple 서비스 및 기기에서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를 사용하여 Apple ID를 변경하려는 경우 해당 기기에서만 Apple ID로 로그인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Apple ID를 변경하는 경우 다른 타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계정에 이미 연결되어 있는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소를 보려면 appleid.apple.com의 계정 섹션에서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iOS 10.3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변경하기


1. 설정 > [사용자 이름]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로 이동합니다. 

2. 연락처 옆의 '수정'을 탭한 다음 현재 Apple ID를 삭제합니다.

3. '계속'을 탭합니다. 사용할 Apple ID를 입력합니다.

4. '다음'을 탭합니다.



Apple 홈페이지 ID 계정 페이지에서 변경하기


1. appleid.apple.com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2. 계정 섹션에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3. Apple ID 아래에서 'Apple ID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사용할 Apple ID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ID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5. '계속'을 클릭합니다.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으로 끝나는 새 Apple ID를 입력하면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pple ID를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 계정으로 변경한 경우에는 타사 이메일 계정으로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전 Apple ID의 끝자리가 타사 이메일 주소인 경우, 해당 Apple ID는 Apple ID 계정의 추가 이메일 주소로 사용됩니다.

Apple ID를 최근 30일 이내에 생성한 @icloud.com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려고 하면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 이메일 확인하기

Apple ID를 다른 타사 이메일 주소로 변경한 경우 계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Apple ID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주소로 확인 코드가 전송됩니다. 이메일의 확인 코드를 표시된 필드에 입력하면 업데이트된 Apple I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로그인하기

새 Apple ID로 모든 Apple 서비스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Apple ID를 변경한 후에는 사용 중인 모든 Apple 서비스에서 새 로그인 정보를 사용해야 합니다.



Apple ID를 변경할 수 없는 경우

Apple ID는 이미 Apple ID로 사용 중인 주소를 제외하고 본인이 관리하는 다른 모든 이메일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가 @icloud.com, @me.com 또는 @mac.com으로 끝나는 경우에는 Apple ID를 타사 이메일 주소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iOS 10.3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는 계정 페이지에 'Apple ID 변경'이 표시되지 않거나 이메일을 삭제하는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른 Apple ID로 로그인하려는 경우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사용하는 Apple ID는 변경하되 Apple ID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는 변경하고 싶지 않은 경우, 이 단계에 따라 로그아웃한 다음 다른 Apple ID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Apple ID를 만들 때 잘못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경우

확인할 수 없는 이메일 주소로 Apple ID를 만든 경우, Apple ID를 설정할 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Apple ID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올바른 이메일 주소로 Apple ID를 변경하면 됩니다.


'정보창고 > 컴퓨터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폰트 TTF와 OTF 란  (0) 2018.06.28
포토샵에서 JFIF, PNG 열기  (0) 2018.06.24
게임하는데 어지럽다면.. 3D 멀미  (0) 2018.06.15
노치 디자인이란  (0) 2018.06.10
윈도우 32비트 64비트 차이  (0) 2018.05.21
단말기자급제에 대해 알아보기  (0) 2018.05.14
USB 3.0 속도  (0) 2018.05.12
비트맵과 벡터  (0) 2018.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