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문서작업

파워포인트에서 수식 계산하기

파워포인트에서 엑셀 수식 계산하기


파워포인트에서는 표를 만들어도 엑셀처럼 수식을 사용하여 계산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수식을 계산하고자 한다면 엑셀에서 작업 후 화면을 캡쳐하여 이미지로 삽입하거나, 워크시트 개체를 삽입하여 수식 편집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워크시트 개체 삽입


방법1. 새 워크시트 삽입 후 계산하기

리본메뉴 [삽입 - 텍스트 - 개체]를 클릭합니다.


개체 삽입 팝업창이 뜨는데 [새로만들기 - Microsoft Excel Worksheet]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워크시트가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데이터 입력 및 수식 계산 하시면 됩니다.



방법2. 새 워크시트 삽입 후 계산하기

[삽입 - 표 - Excel 스프레드 시트]를 클릭하면 역시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데이터 입력 및 수식 계산 하시면 됩니다.



방법3. 엑셀에서 작업 후 복사 - 파워포인트에 붙여넣기

엑셀에서 입력 및 수식 계산을 먼저 한 후 삽입할 범위를 지정하여 복사하고 파워포인트에 붙여넣습니다.

[홈 - 붙여넣기 - 붙여넣기 옵션 : 포함] 혹은

[홈 - 붙여넣기 -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범위와 형식(워크시트 개체) 은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를 누르시면 됩니다. 


방법 1,2,3의 데이터 수정 및 서식 설정, 표시 할 범위 지정은 삽입된 개체를 더블클릭 하거나, 

개체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 워크시트 개체 - 편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방법4. 엑셀에서 작업한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저장한 후 연동하기

엑셀에서 작업한 내용을 파일로 저장한 후 파워포인트에 삽입하는 방법 입니다.

리본메뉴 [삽입 - 텍스트 - 개체]를 클릭합니다.

[파일로부터 만들기 - 찾아보기]를 눌러 불러올 파일을 선택 한 후 [연결]에 체크 합니다. 


연결에 체크를 하면 엑셀에서 수정한 내용을 파워포인트에 자동으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개체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 연결 업데이트]를 누르면 파워포인트에서 자동으로 수정됩니다. (엑셀 파일은 수정, 저장 후 닫은 상태여야 하는 것 같습니다.)



위과 같은 방법으로 엑셀의 표 뿐만 아니라 엑셀의 그래프, 한글 및 워드 문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내용을 편집 가능한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