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컴퓨터 모바일

아이폰을 통한 보안질문 재설정 하기


보안 질문을 재설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ㅠㅠ

보안 질문의 답을 잊어버려서 재설정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답을 하나라도 알고 있으면 좀 더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세가지 모두 모르시는 분이 많이 계시지 않을까요?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변경했다고 하는 분도 계시고 고객센터에서도 안된다고 하는 분도 계셔서 해서 고객센터 문의 없이 보안질문 재설정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애플 ID와 암호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 

(ID와 암호를 모르실 경우 아래 '참고하세요'에 찾는 방법 따로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재설정 방법1.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485

위 링크의 지시사항에 따라 보안 질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안내에 따라 iforgot.apple.com/password/verify/appleid로 이동합니다.

2. 애플 ID를 입력한 후 보안 질문 재설정을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3.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코드 받기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4. 아이폰으로 전송받은 확인코드를 입력 후 새로운 보안질문과 답을 설정합니다.



재설정 방법2.

1. 아이폰 이중인증 켜기 (IOS 10.3이후 사용자 기준 경로)

설정 -> 상단에 사용자 정보(Apple ID) -> 암호 및 보안(암호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이중인증 켜기

설정한 휴대폰 번호로 전송된 문자메세지의 코드를 입력하면 아이폰 이중인증이 켜집니다.

(이미 이중인증이 켜져 있다면 애플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이중인증 끄기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애플 홈페이지 로그인

https://appleid.apple.com/#!&page=signin

위 주소로 애플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ID와 암호를 입력하시면 이중인증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코드가 전송되는데 이 코드를 입력해 줍니다.

(이중인증 켤 때 전송된 코드가 아닌 새로운 코드가 전송됩니다)


3. 이중인증 끄기

애플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되었다면  

보안항목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고 이중인증이 켜짐을 끄기로 수정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보안질문 설정하기가 나오고 질문과 답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복구 이메일을 설정하시면 암호와 보안질문 분실 시 재설정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 애플 ID찾기와 암호 재설정 방법 입니다.

. 이중 인증은 기기와 계정을 이중으로 인증해 개인 정보 보호를 더욱 강화하는 기능입니다. 타인의 도용을 방지, 암호 복구 등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중인증이 켜져 있으면 보안 질문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 질문을 다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만약 계정관련 ID와 암호, ID나 암호를 찾기 위한 메일주소를 모르신다면 상황이 복잡해 질 수 있습니다.;;

. 중고 거래를 염두에 두었다면 거래 전 해당 기기의 이중 인증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타인의 이중 인증이 켜져 있을 경우 본인의 계정으로는 기기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 이중 인증은 iOS 9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Mac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폰 외의 기기를 통해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보안 질문을 재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해외 계정일 경우 국가를 한국으로 변경한 후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보안질문을 변경하면 된다고 합니다. (설정은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