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여행

세미패키지 여행이란

세미패키지 여행 = 패키지여행 + 자유여행 


세미패키지 여행은 숙식, 교통 등에 대한 걱정이 없이 편리한 패키지 여행과 자신의 기호에 따라 선택한 개별여행의 자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여행 스타일로 두 여행의 장점만 더해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패키지 여행과 다르게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곳이나 정보가 꼭 필요한 장소만 가이드가 도움을 주고 전체 일정 중 1~2일 정도는 자유여행과 동일하게 단독으로 즐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동도 단독차량으로 진행됩니다. 또 기존 패키지여행 상품의 고질병으로 지적됐던 쇼핑몰 방문, 가이드 팁 등 현지 추가금 없이 여행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미패키지여행는 패키지 여행이나 자유여행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여행을 가서 짜여진 일정대로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거나 혼자 여행을 준비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혼자 또는 단체와 다녀야 하는 부담감을 덜 수 있고 때로는 자유롭게 쉬고 자기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미패키지여행은 여행사를 이용해 편의성을 추구하면서도 자유 일정을 확보해 비용도 절감하고 본인이 원하는 현지투어를 통해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미패키지와 에어텔

세미패키지는 패키지에서 일부 자유일정이 포함된 상품입니다. 반면 에어텔은 air+hotel의 합성어로 항공권과 숙박(호텔, 모텔, 호스텔)을 연계한 자유여행 상품 입니다. 항공과 숙박만 예약을 하고 공항에서 호텔까지 찾아가는 것부터 가이드 없이 모든 일정을 여행자가 스스로 알아서 하는 자유여행 입니다.


에어텔과 호텔팩

여행사에서 호텔을 중심으로 항공까지 예약해준 상품을 호텔팩이라고 하며 항공사에서 항공권을 중심으로 호텔까지 예약해 주는 상품이 에어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호텔팩보다 에어텔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하며 둘 다 여행사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유레일패스가 포함된 경우도 있습니다.)